식이 및 운동요법 > 컨텐츠

본문 바로가기

Always for your skin

식이 및 운동요법

HOME 비만 및 체형클리닉 식이 및 운동요법

식이 및 운동요법

체지방과 비만

비만의 기준은 단순히 체중이 얼마나 많이 나가느냐가 아니라, 체중에서 체지방이 차지하는 비률이 얼마나 높은가를 보게 됩니다. 즉, 체지방이 과잉 축적된 상태를 비만이라고 합니다. 체지방은 여성이 남성보다 많은데, 일반적으로 지방은 근육보다 부피가 크기 때문에 같은 체중의 사람이라도 체지방이 많은 사람일수록 더 뚱뚱하게 보이게 됩니다.

중요한 것은 체중이 비만이 절대적인 기준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근육이 많아서 권장체중을 초과하는 사람에게 살을 빼라고 하는 것은 잘못된 것으로, 체지방량에 입각해서 비만치료를 하는 사고의 전환이 필요합니다.

식이요법 및 행동수정 요법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섭취하는 칼로리를 가장 손쉽게 줄이는 방법이 바로 대용식을 이용 하는 것입니다. 흔히 다이어트 식품이라고 하는 대용식은 칼로리가 적으면서도 인체에 필요한 영양분이 골고루 들어 있어 한끼 식사를 대체해도 부작용이 없으며 포만감도 느낄 수 있게 만들어진 식품를 말합니다.

대용식에는 기본적으로 각종 영양성분 외에도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 중 발생하기 쉬운 변비의 예방은 물론 허기로 인한 폭식이나 과식 등의 문제 해결에도 도움을 줍니다.

세포의 생화학적인 균형을 유지시키는 단계로 충분한 영양공급은 손상되어진 피부에 탄력을 제공합니다.

외식시 현명한 대처법

01배고픈 상태로 외식을 할 경우, 폭식할 위험이 크므로 주 요리를 먹기 전에 야채나 물을 먼저 먹습니다.

02식사를 할 때에는 천천히 맛을 음미하면서 먹도록 합니다.

03열량이 적은 음식 위주로 싱겁게 먹도록 하며 배가 부르기 전에 약간 모자란 듯 할 때 까지만 먹습니다.

04튀기거나 볶은 요리보다 굽거나 찌거나 삶은 요리가 좋습니다.

05뷔페 식사일 경우 음식 테이블 가까이 앉으면 더 많이 먹게 되므로 가급적 멀리 떨어진 곳에 앉는 것이 좋습니다.

06음주는 열량 섭취를 늘리는 요인이 될 수 있으므로, 사전에 계획한 만큼 마신 후에는 물이나 다이어트 음료를 마시도록 합니다.

07먹는 것에만 신경 쓰지 말고, 주변 사람들과 대화를 나누는데 주력합니다.

의료기관명 : 더블유피부과등록번호 : 502-29-39865대표 : 김지욱주소 : 대구 수성구 청수로 178 JS930빌딩 4층 전화 : 053.766.7557팩스 : 053.766.7556

Copyright(c) 2020 WSKIN CLINICS. All rights reserved.